생거진천하이라이스푸드영농조합법인 준공식 개최
생거진천하이라이스푸드영농조합법인 준공식 개최
  • 권태훈 진천군민신문 취재부장
  • 승인 2018.05.3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가루·쌀빵 공장 「미잠米 과」첫 선보여

생거진천하이라이스푸드영농조합법인(대표 정창선)은 5월23일 안재덕 군 의회의장, 염정환 김상봉 진천군의원, 양근식 진천상공회의소회장, 양현모 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준희 이월농협조합장, 남구현 이월농공단지관리소장, 농촌진흥청관계자, 시범단지 및 이월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쌀가루·쌀빵 공장 ‘미잠米과’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준공된 시설은 쌀소비 촉진을 위한 쌀 가공품 생산시설로 기존의 습식제분을 대신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건식 제분기술을 도입했다.

생거진천하이라이스푸드영농조합법인은 지난해 2월 진천군농업기술센터의 농촌진흥시범사업인 ‘들녘경영체연계쌀산업육성’ 시범사업자로 선정돼 농촌진흥청 육성 품종인 팔방미, 한가루 등의 가공용벼 생산단지 126ha 조성하고 단지에서 생산된 쌀을 이용한 쌀가공식품 중간재(쌀가루)의 생산과 그 쌀가루를 이용한 쌀빵, 쌀떡 등의 쌀 가공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게 됐다.

생거진천하이라이스푸드영농조합법인 정창선 대표는“이번 미잠미과의 준공으로 신선한 원료 수급 뿐만 아니라 생산비 절감과 농가소득 증대가 예상된다”며 “꾸준한 연구 개발로 생거진천쌀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는 쌀가공제품을 선보이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