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혜원 “봉사산악회, 금구초에 매년 학교발전기금 전달” 칭송
광혜원 “봉사산악회, 금구초에 매년 학교발전기금 전달” 칭송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19.05.2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광혜원 봉사산악회(회장 이학룡)는 지난 5월3일(금) 오후 2시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학교발전기금 전달식이 금구초(교장 김혜용)에서 있었다.

금구초등학교와 봉사산악회는 소규모 농촌지역 학생 지원, 지역 우수 인재 육성 상호 협조 체제 구축, 농촌학교 학생 복지 지원, 소외 학생에 대한 멘토 역할 수행 등을 내용으로 지난 2016년 5월 4일에 업무협약을 맺었다.

봉사산악회는 업무협약에 따라 회원들의 정성으로 모은 학교발전기금 150만원을 금구초등학교에 매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금구초등학교와 광혜원 봉사산악회가 지난 2016년 5월4일 지역 우수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한 후 매년 약속을 이행해 오는것으로 광혜원산악회는 그동안 ▲소규모 농촌지역 학생지원 ▲지역우수 인재육성 상호 협조체제 구축 ▲농촌학교 학생복지 지원 ▲소외학생에 대한 멘토 역할수행 등의 분야에서 양 기관 상호 긴밀하게 지속적으로 협력해오고 있다.

이날 전달된 학교발전기금은 금구초 학생들의 제주도 수학여행 경비, 체험학습비, 학교축제 진행비 등에 학생교육을 지원하는데 쓰여지고 있다.

이학룡 광혜원봉사산악회 회장은 “적은 액수지만 회원들의 정성 어린 사랑의 표시로 금구초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이 전달됐으면 하는 바램이고 우리 봉사산악회는 봉사와 산을 사랑하는 회원으로 구성, 앞으로도 지역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구초등학교 김혜용 교장은 “광혜원산악회에서 저희 금구초 어린이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주고 있는 것은 물론 각종복지지원과 소외학생에 대한 멘토역할 수행 등을 해주고 있어 본교 어린이들이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한 금구교육이 실현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와함께 어린이들이 웃으며 즐겁게 지혜를 쌓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혜원 봉사산악회는 지난 2016년 2월 창립, 현재 5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산행을 통해 화합과 건강은 물론 환경보호캠페인, 독거노인 및 결식아동 돕기,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학교지원과 지역민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