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의회, 제278회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의원 역량강화 및 전문지식 함양
진천군의회, 제278회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의원 역량강화 및 전문지식 함양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19.05.2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의회(의장 박양규)는 오는 6월 중순부터 예정되어 있는 제278회 제1차 정례회에 대비하고, 의장의 주요 의정방침인 ‘연구하고 창의적인 자치의회’ 구현을 위해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의정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예산안 심사 기법,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의 핵심 착안사항 및 실전사례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하여 한 달 후 개회하는 정례회에 대비해 의원 역량강화 및 전문지식 함양을 꾀했다.

이와 함께 ▶청탁금지법 관련 유의사항, ▶업무추진비의 허용범위 및 사용한계 등 ‘지방의원 행동강령’ 교육을 통해 더욱 책임있고 청렴한 의회의 역할을 기대하는 군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한다는 방침이다.

박양규 의장은 “이번 의정연수는 진천군 상주인구 9만 시대 도래에 따라 더욱 다양하고 복잡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행정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실무·사례 중심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외유성 연수라는 부정적 이미지를 벗고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의정연수를 추진하여 지방의원이 전문적 소양을 갖춘 지방분권의 핵심으로서 거듭나도록 내실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