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방서, 전국소방서 최초 신규직원 소방차량 시뮬레이터 교육 운영
진천소방서, 전국소방서 최초 신규직원 소방차량 시뮬레이터 교육 운영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19.05.23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진천소방서(서장 주영국)는 신규 발령 받은 소방관 7명을 대상으로 첫 공직생활 적응과 각종 재난상황에 대응 능력을 배양을 목적으로 조직임무예절 및 직무수행에 필요한 각종 기술을 습득하는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에는 전국소방서 최초로 신규직원 소방차량 시뮬레이터 교육 과정을 운영하기도 했다.

 

주영국 진천소방서장은 현재 소방학교 신규임용자 과정에는 경찰학교처럼 운전교육과정이 없어 항상 아쉬움이 많았는데, 소방에서도 신규자 운전교육을 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측에 감사를 드린다소방차량 사고가 신규직원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점을 고려해 이번 소방차량 시뮬레이터 교육이 우리서 소방차량 안전사고 방지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소방장비센터 정환필 팀장은 소방장비센터에는 2017년도부터 1대당 약 12천만원인 소방차량 시뮬레이터 10대가 도입되었으며, 소방차량 종류도 5(펌프,화학,굴절,사다리,물탱크)으로 다양해 운전을 담당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앞으로 신규소방관들이 소방차량 운전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소방청과 협의하여 교육 과정이 편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진천소방서는 지난 2월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소방장비지원센터와 맺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소방차량 운전 능력이 부족한 직원 또는 신규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소방차량 시뮬레이터 교육을 운영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