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모금함 사업 추진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모금함 사업 추진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19.05.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영목, 민간위원장 최은경)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모금함 사업을 추진한다.

 

협의체는 누구나 소액기부를 통해 덕산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관내 공공기관, 금융기관, 편의점, 식당 등에 사랑의 모금함을 비치해 운영한다.

 

협의체는 29일 덕산면행정복지센터, 혁신도시출장소, 덕산보건지소에 모금함을 우선 비치해 사업을 개시했다.

 

이번 모금함 사업은 지난 달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통해 위원들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한 것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관내 유관기관 및 점포 등에 모금함 비치에 대한 협조를 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방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방문을 실시하며 협의체의 역할을 알리고 복지사각지대 발굴협조 홍보를 병행해 진행한다.

 

사랑의 모금함을 통해 모금된 성금은 올 연말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덕산면 관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생계, 의료, 주거개선 등의 지원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7년부터 월 3만원이상 정기기부를 하는 착한가게(기업, 어린이집, 병원 등) 14개소를 발굴하며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제작하는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는 등 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