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송기섭 진천군수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본격 선거전 돌입
민주당 송기섭 진천군수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본격 선거전 돌입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18.05.1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행복한 친환경 미래도시 생거진천 건설” 군민 약속 , -5개 전략과제, 23개 분야, 111개 세부공약으로 실천 -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진천군수 예비후보가 5월8일 6.13지방선거 재선을 위해 오전 10시30분 조명환 부인과 함께 진천군선관위를 방문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진천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송 후

 

보는 “오늘 군수의 직무를 잠시 내려놓고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 진천군수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지난 2년 어렵고 힘든일도 있었지만 역대 최대의 군정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난달 남북 정상회담을 지켜보면서 군민 대통합과 남북교류 등을 떠올리며, 두가지 모두 이번 선거를 통해 반드시 이뤄내야만 한다. 비방과 분열이 없고 군민 행복과 진천의 더 큰 발전을 위해 군민이 화합하고 단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 후보는 그러면서 “민선7기 군정방침을 ‘더불어 행복한 친환경 미래도시 생거진천’을 비전으로 5개의 전략목표, 23개분야 1․1․1개, 세부공약을 제시하겠다”라며 “1․1․1개의 공약은 ‘1등 진천, 1등 군민, 1등 군수’를 상징하는 것으로 7․7․5(예산7억원, GRDP/인 7만불, 2025년 시승격)시대를 견인해 충북의 인구, 경제지도를 바꾸고 중부권 성장거점으로 우뚝 선 진천군의 위상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송 후보는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안전, 복지 확대를 위해 ‘삶이 풍요로운 휴먼시티(Human City)’ 조성 ▲농촌,기업,소상공인의 상생방안, 정주여건 개선,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 위드시티(With City)’ 조성 ▲미래성장 동력 발굴과 차별화된 전략수립을 통해 ‘중부권 성장거점 솔라시티(Solar City)’ 육성 ▲녹색가치와 자연을 중시하는 ‘친환경 건강도시 그린시티(Green City)’ 구현 ▲교육, 문화와 융합된 명품 ‘디자인 시티(Design City)’ 조성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특히 송 후보는 “이미 검증된 탁월한 행정능력과 풍부한 인적네트워크, 여기에 정부와 집권여당의 전폭적인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저, 송기섭 만이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더불어민주당 후보자 및 당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송기섭 군수 후보는 5월12일 토요일 오후 2시 진천읍 진보빌딩 4층에서 ‘1․1․1캠프’ 개소식을 갖는다.

송 군수의 예비후보 등록으로 군정은 박재국 부군수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된다.

                                    -(송기섭 진천군수 예부후보 기자회견문 전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8만 군민 여러분!

저는 오늘 군수의 직무를 잠시 내려놓고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 진천군수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습니다. 먼저 지난 2년, 어렵고 힘든 일도 있었지만 역대 최대의 군정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지난 달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분단의 상징인 판문점에서 만나는 역사적인 장면을 지켜봤습니다. 한반도에 시작된 평화의 봄, 가슴이 뭉클하고 벅찼습니다.

이번 회담으로 우리군이 특수를 맞을 것이라는 보도를 본 적이 있습니다. 2018 아시안게임 남북단일팀이 구성되면 단일팀 선수들이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으로 몰리게 됩니다. 국내 뿐 만 아니라 전 세계의 시선이 진천군으로 집중되는 것입니다.

저는 남북 정상회담을 보면서 군민 대통합과 남북교류 시대 준비, 이 두 가지를 떠올렸습니다. 두 가지 모두 이번 선거를 통해 반드시 이뤄내야만 합니다. 선거에 편승한 구태의연한 비방과 반목과 분열이 없고 군민 행복과 진천의 더 큰 발전을 위해 군민이 화합하고 단결해야 합니다.

저는 이 자리에서 군민 여러분께 흑색선전과 허위비방 없는 깨끗한 공명선거, 정책과 비전으로 승부하는 매니페스토 정책 선거를 준수하겠다는 것을 분명히 약속드리고 후보자 모두 동참하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년간 수십 곳의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뵙고 사회․기관단체와 20여 차례 간담회도 가졌습니다.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 군민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직접 보고 듣고 해결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민선 7기 군정방침을‘더불어 행복한 친환경 미래도시 생거진천’을 비전으로 5개의 전략목표, 23개 분야 111개 세부공약을 제시하겠습니다. 111개의 공약은‘1등 진천․1등 군민․1등 군수’를 상징하는 것으로 7․7․5(예산 7천억원, GRDP/인 7만불, 2025년 시승격)시대를 견인하여 충북의 인구․경제 지도를 바꾸고 중부권 성장거점으로 우뚝 선 진천군의 위상을 반영한 것입니다.

첫째,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안전․복지 확대를 위해 삶이 풍요로운 휴먼시티(Human City)를 조성하겠습니다.

△안심 케어 공약 △나눔 복지 공약 △여성 행복 공약 △안전 진천 공약 △맞춤 취업 공약 등 5개 분야 25개 세부사업을 마련했습니다.

둘째, 농촌․기업․소상공인의 상생 방안, 정주여건 개선,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 위드시티(With City)를 조성하겠습니다.

△잘사는 농촌 육성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경제 △살기 좋은 생거진천 △창조적 파괴․미래 지향적 행정 등 4개 분야 24개 세부사업을 발굴했습니다.

셋째, 미래 성장 동력 발굴과 차별화 된 전략 수립을 통해 중부권 성장거점 솔라시티(Solar City)를 육성하겠습니다.

△전국 최고의 신재생에너지 도시 △명품 혁신도시 육성 △스마트 도시개발 △특화 산업단지 조성 △공공기관 유치 △철도시대 개막 등 6개 분야 26개 사업을 제시하겠습니다.
넷째, 녹색가치와 자연을 중시하는 친환경 건강도시 그린시티(Green City)를 구현하겠습니다.

△그린 힐링 쉼터 조성 △지속적인 환경 개선 △관광․휴식 명소화 추진 △스포츠 기반 확충 등 4개 분야 17개 세부사업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교육․문화와 융합된 명품 디자인 시티(Design City)를 조성하겠습니다.

△교육 특화도시 조성 △함께 행복한 유아복지 △문화․예술기능 확대 △자연과 조화로운 디자인도시 등 4개 분야 19개 세부사업을 제안하겠습니다.

소요재원과 가능성을 검토해 공약을 확정했습니다. 분야별 세부공약은 보도 자료를 통해 순차적으로 발표하겠습니다. 온라인 정책 몰과 열린 선거사무실을 운영해 군민이 쉽게 소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8만 군민 여러분!

우리 앞에는 자치단체 간 무한 경쟁과 위대한 진천시 건설, 지방분권 등 과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또한, 남북화해 협력시대를 이끌어가는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진천의 밝은 내일을 열어갈 사람이 과연 누구이겠습니까?

이미 검증된 탁월한 행정 능력과 풍부한 인적네트워크, 여기에 정부와 집권여당의 전폭적인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저, 송기섭 만이 할 수 있습니다.

오직 진천군과 군민만을 바라보고 열심히 일할 송기섭! 일 해본 송기섭! 일할 줄 아는 송기섭! 한 번 더 부려먹으십시오. 저를 아끼고 지지해주신 군민과 당원 여러분들께 6.13 지방선거의 압도적 승리로 보답하겠습니다.

저는 터미널 앞 진보빌딩 4층에 선거사무실을 마련하고 5월 12일(토) 오후 2시에 ‘1․1․1 캠프’개소식을 개최합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2018년 5월 8일

더불어민주당 진천군수 예비후보 송 기 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