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산림항공관리소, 산악사고 대비 항공구조훈련
진천산림항공관리소, 산악사고 대비 항공구조훈련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19.10.1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철 등산객들의 산악사고를 산림청 산림항공구조대가 119와 업무협력을 통해 적극행정 실천하여 국민의 생명을 보호합니다.

 

산림청 진천산림항공관리소(소장 심태섭)가을은 단풍산행을 즐기려는 등산객이 본격적으로 증가하면서 산행 중 조난ㆍ추락 등 산악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어 상황발생 시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해 10151018일까지 진천권역에서 구조헬기(KA-32T) 1대를 투입하여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조헬기를 이용한 인명구조훈련은 등산객이 진천 두타산을 오르던 중 추락하여 부상자가 발생한 것을 가상하여 충북소방본부의 지원요청에 따라 산림청 구조헬기가 현장에 투입해 호이스트와 들것으로 구조하는 반복 숙달훈련을 실시하는 것이다.

 

 진천산림항공관리소 심태섭 소장은등산객들이 산을 가장 많이 찾는 계절은 가을철로 이 기간에 산악사고가 4계절 중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다.말하면서적극행정 실천을 위해 산림 내에서 발생하는 산악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산림항공구조대를 적극 투입하겠다.고 말하면서 가을 산을 찾는 등산객들은 음주산행과 등산코스가 아닌 위험한 등산로나 샛길 이용을 자제하고, 산행 중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119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