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의회, 입장~진천 도로건설공사(2차로 시설개량) 노선변경 검토 건의문 채택
진천군의회, 입장~진천 도로건설공사(2차로 시설개량) 노선변경 검토 건의문 채택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19.10.1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님!

국도34호선의 교통량 급증과 선형불량 등으로 교통사고 위험성이 높았던 도로를 개량하여 차량 소통 원활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입장~진천 도로건설공사가 추진되고 있는 것에 진천군민은 어느 때보다 환영하고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런데 진천군 백곡면 서수마을을 통과하는 노선(1) 선정에 대해 해당 마을 주민들은 찬반 과정에서 서로 간 많은 반목이 발생하게 되었고, 반대 의견에 대한 적정한 해결 없이 이 공사가 추진되고 있어 주민들은 우려와 실망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노선(1)은 서수마을에 근접하여 주거환경이 훼손되고, 마을의 양분으로 인해 생활환경이 파괴되어 재산과 심적 피해가 막대히 발생할 것으로 우려되므로 주민들은 불안감과 걱정이 극에 달해 있습니다.

그동안 진천군의회는 정부의 정책 방향 등에 귀 기울이며 도로 건설의 불가피한 측면에 대하여 많은 홍보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주민들의 요구가 합당하다면 충분한 협의를 통해 이러한 우려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역 주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주시길 바라며, 진천군의회에서 건의 드리고자 하는 것은

다른 노선()으로 변경하거나 서수마을에서 도로가 최대한 이격될 수 있도록 변경하여 주시길 간곡히 바랍니다.

20191014

 

진천군의회 의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