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 4군 공유도시 추진 업무 협약식 개최
중부 4군 공유도시 추진 업무 협약식 개최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19.10.1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접 자치단체 간 상생·협력 모색…새로운 지방자치 모델 기대

 

충북 중부 4(증평군, 진천군, 괴산군, 음성군)이 공유도시 협력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중부4군 단체장들은 14일 괴산군 자연드림파크에서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공유도시 추진 업무 협약식을 갖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홍성열 증평군수, 송기섭 진천군수, 이차영 괴산군수, 조병옥 음성군수는 한정된 예산과 자원으로는 급증하는 행정수요에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음을 공통적으로 인식하고 지자체간 인프라 및 지식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지역 필수 인프라의 공동 건립을 추진하기 위해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

 

중부 4군은 주민생활과 밀접하고 바로 실천이 가능한 분야부터 공유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 했으며 광역권 소각·폐기물 시설 건립과 같은 많은 검토와 예산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의 과정을 거쳐 체계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2회에 걸쳐 진행한 중부4군 공유도시 추진협의회 회의에서 결정된 우선 시행 사업으로는 중부 4군 단일 상품권 도입 평생교육네트워크 구축·운영 중부 4군 관광안내지도 공동제작 중부 4군 인사교류 군정 소식지 내 홍보 자료 공유 등이 있다.

 

이밖에도 중부 4군 휴양림 시설의 4군 군민 동일 혜택 중부 4군 농기계 임대사업 공유 중부권 농약 잔류 분석센터 공유 등에 대해서는 실무부서 간 검토를 거쳐 향후 시행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중부 4군 단체장의 상호 신뢰 속에 추진되는 이번 공유도시 협력사업은 향후 국가 균형발전의 새로운 모델로써 여러 지자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