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방서, 체험하고 즐기며 배우는 ‘119안전문화대축제’ 열어
진천소방서, 체험하고 즐기며 배우는 ‘119안전문화대축제’ 열어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19.10.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소방서(서장 주영국)10일 오전 10시 화랑공원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안전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전달하고자 어린이 119안전문화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어린이119안전문화 대축제는 1,300여 명의 어린이가 참가하여 다양한 안전체험을 통해서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위기대처능력을 키워 안전문화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주요체험내용은 소방안전체험 5개 분야 생활안전체험 4개 분야 구조장비전시 5개 분야 어린이 보건안전 4개 분야 등 18여개 체험부스를 통해 다양한 안전체험을 제공했다.

 

올해는 진천군청 등 9개 유관기관 및 민간업체가 참여하여 지역사회 전체가 어울려 생거진천의 미래인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하나의 목소리로 안전을 외쳤다.

 

특히 수평구조체험은 평소 소방서 견학 시 못해본 체험으로 불어난 계곡을 도하하는 체험으로 어린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고가사다리차와 굴절사다리차, 화학차, 펌프차, 구급차가 한 자리에 전시되어 있는 모습을 보고 정말 이렇게 다양한 소방차가 있는 줄 몰랐는데 한꺼번에 다 만날 수 있어서 재밌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주영국 진천소방서장은 안전체험의 기회가 부족해 아쉬웠던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체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 진천군종합안전체험관도 연계한 다채로운 어린이 지역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