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주민자치연합회, 유재윤 신임 회장 선출
진천군 주민자치연합회, 유재윤 신임 회장 선출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20.01.1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주민자치연합회가 연합회를 이끌 새 얼굴로 유재윤 진천읍 주민자치회장을 연합회장으로 선출했다.

 

17일 군에 따르면 신임 유 회장은 2011년부터 진천읍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며 진천군 주민자치연합회 초대 사무국장을 역임 했고 이후 2017년부터 현재까지 진천읍 주민자치회장을 맡아 지역발전과 주민자치 발전에 앞장서 왔다.

 

유재윤 신임 회장은 지방분권과 국토균형 발전이 최대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현재의 시점에서 주민자치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진천군은 충북에서 유일하게 주민자치회를 실시 중인 지자체로 2021년까지 7개 읍면 모두 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해야하는 중대한 시기에 놓여 있는 만큼 주민자치회가 안정적으로 정착해 지속적인 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천 상산초와 진천중학교, 진천농고, 건국대학교를 졸업한 유 회장은 진천군이장단연합회장, 충청북도 이·통장연합회장, 진천군 주민자치연합회 사무국장, 충청북도 주민자치연합회 운영위원, 충북참여연대진천지부장, 진천군주민참여예산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한편 이날 함께 진행한 임원진 구성에는 부회장 서재석(덕산읍), 사무국장 유상돈(진천읍), 감사 유봉현(이월면)씨가 각각 선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