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행복한 친환경 미래도시 생거진천 건설」군민 약속 8
「더불어 행복한 친환경 미래도시 생거진천 건설」군민 약속 8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18.05.1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 인재 우선 고용 등 더불어 성장하는 진천경제 5개 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진천군수 후보는 군민과 함께하는 위드시티(With City) 조성을 위해 군민 · 소상공인 · 기업이 같이 ‘더불어 성장하는 진천경제 5개 공약’을 발표했다.

 

더불어 성장하는 진천경제 5개 공약은 △지역 인재 · 장비 우선 고용 촉진 △진천상공회의소 회관 건립 지원 △전통시장 지역특산물 주말 오픈 마켓 △전통시장 및 상점가 주차환경개선 △진천사랑상품권 활성화 이며 현 시행중인 시책도 지속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송후보는 기업유치 및 투자협약 시 지역 인재를 우선적으로 고용하도록 하고, 특히 충북혁신도시 내 이전 기관과 협의하여 진천군에 있는 인재가 우선적으로 고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도시개발사업과 산업단지 조성 등 군정 현안사업 추진 시 지역 장비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진천읍에 진천상공회의소 회관을 건립하여 기업지원센터를 총괄할 계획이다. 기업인들의 숙원 사업 해결, 애로사항을 청취 등 관내 기업 지원이 기대된다.

 

진천중앙시장에는 주차장을 조성하여 주차난을 해결하고 ‘범군민 상품권 이용 활성화’ 운동 추진 및 가맹점 확대 등으로 ‘진천 사랑 상품권’을 활성화 시켜 지역 경기를 부양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군민에게 ‘생거진천 전통시장(5일장)’을 주말(장날 제외)에 오픈하여 프리마켓 및 문화 공간 등으로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송 후보는 “군민 · 소상공인 · 기업 모두가 지혜를 모아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야 할 때”라며 “소비 촉진 분위기 확산을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로 모두가 더불어 성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