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 예술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렉처콘서트: 다르게 보는 법’특강 운영
금구초, 예술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렉처콘서트: 다르게 보는 법’특강 운영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20.06.24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623,라폼므 미술관과 함께 3-6학년 학생 37명을 대상으로렉처콘서트: 다르게 보는 법특강을 운영했다.

 

지난 5월 힐링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라폼므 현대뮤지엄과 상호협력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진천금구초는 학생들의 예술 교육 역량 강화 및 학교 명화 동아리의 내실있는 운영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라폼므 미술관의 전문 큐레이터와 함께 교내에 전시된 화려한 색채로 시대를 표현한 세 명의 작가 빈센트 반 고흐, 구스타프 클림트, 르네 마그리트의 작품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음악공연과 연계한 렉처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현대 미술의 핵심 미디어아트 작품을 감상한 후 자신의 생각을 담아 작품을 해석하고 표현해보는 활동도 진행되었다.

활동에 참가한 임 모(5학년) 학생은 음악공연과 함께 작품을 감상하니 새로웠어요라며 새로운 시각을 바탕으로 작품을 바라보는 다양한 방법을 알게 되어 즐거웠어요라고 말했다.

금구초등학교는 2020년 명화동아리 개설을 통해 학생들이 작품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직접 큐레이터가 되어보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그림을 통한 힐링 및 문화적 소양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에, 김미영 교장은 예술작품을 보고 감상하는 활동과 자신의 생각을 담아 새로운 시각으로 작품을 해석하고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예술작품에 쉽게 접근하며 자신의 예술적 사고와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예술적 창의력을 지속적으로 신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시도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