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학교, 이춘구 국민연금공단 감사 유레카초청강의 가져
우석대학교, 이춘구 국민연금공단 감사 유레카초청강의 가져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18.05.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학교(총장 장영달)17일 이춘구 국민연금공단 감사를 초청, 문화관 아트홀에서 신바람 나는 전라도 정신을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재학생 및 교직원 7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강의에서 이춘구 감사는 전라도 정신은 방정원융(方正圓融)의 창조적 도전정신으로 규명할 수 있다라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개척하여 무한한 창조의 꿈을 펼쳐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라도는 조선의 근본이 되는 땅으로서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온몸을 던져 나라를 구하고자 했으며, 동학혁명을 통해 대동 세상을 구현하고자 했다라며 전라도는 온고을로서 왕기가 서린 곳으로 언제든지 역사를 바로 잡을 곳이며, 우리가 똑바로 정신 차리고 대동 단결해서 민주주의의 새로운 역사를 창조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지리산 노고 할머니부터 부안 수성당 계양 할머니까지 뻗쳐 있는 신령스러운 기운과 더불어 청년들이 새만금에서 무한한 창조의 꿈을 펼쳐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춘구 감사는 전북대학교 법학과와 같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30년 동안 KBS 기자로 취재현장을 누비며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로 세우기 위에 노력해 왔다.

지난 3월부터는 국민연금공단 감사로 취임해 공단의 재무회계와 기금운용내역 등의 감사를 총괄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한시집 모란꽃 동행’, ‘경제 민주화: 자유와 평등의 조화’, ‘지리산 빨치산의 참회록: 어머니 고향 그리고 조국’, ‘사상의 자유시장 이론: 주권의 형성과 실천의 장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