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거진천 문화짱날' 온라인으로 찾아간다
'생거진천 문화짱날' 온라인으로 찾아간다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21.05.3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29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진천군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생거진천문화짱날' 축제를 오는 29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온라인 방송으로 송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진천군이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공감 흥(대표 조용주), 문화공간 자리(대표 이지혜)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축제는 지역 생활문화동호회와 함께 하는 다채로운 공연과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문화예술체험과 동호회를 소개하는 '문화장바구니 들어유', 진천문화여권을 활용해 다양한 지역 문화여행지를 소개하는 '안녕, 여행자' 등이 있다.

특히 진천문화여권을 가지고 지역 내 문화여행지 26곳 중에서 매월 3곳 이상 여권도장을 찍어서 인증샷을 올리면 매월 마지막 주간에 문화체험 키트와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를 하고 있는 동호회를 발굴하고 활동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수 있도록 컨설팅과 문화상품 개발 등도 지원한다.

이번 축제 현장은 유튜브에서 '문화공감 흥'을 검색해 감상하면 되고 기타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문화관광과(043-539-360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