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지사 친일파 발언 논란 일단락… 시·군 순방 재개
김영환 지사 친일파 발언 논란 일단락… 시·군 순방 재개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23.03.2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1일 고향인 괴산군 찾아 주민과 만남, 3월27일 보은군, 3월31일 옥천군 방문

김영환 충북지사가 '친일파 발언 논란'으로 보류됐던 시·군 순방을 진행한다.

김 지사는 3월21일 괴산군에서 주민들을 만나는 첫 시·군 순방 일정을 소화한다.

당초 올해 첫 순방지는 지난 3월14일 제천시였으나 정부의 일제 강제징용 해법을 옹호하는 내용의 글을 올리면서 '기꺼이 친일파가 되련다'고 발언해 민심을 자극, 여론 악화로 시·군 순방 일정이 잠정 보류됐다.

제천의병유족회 등 7개 단체는 김 지사의 제천 방문을 저지하고 나섰고, 시청에서 규탄 집회를 열었다.

지난 3월17일 예정됐던 진천 방문도 미뤘다. 충남도 일일명예 도지사 교환 근무 등 대외일정도 모두 멈췄다.

도내 안팎의 거센 여론에 김 지사는 결국 지난 3월16일 "민감한 표현을 사용해 오해의 소지를 만들고 걱정을 끼친 것은 불찰"이라며 정식으로 사과했고, 친일파 발언 논란은 일단락됐다.

김 지사는 괴산군청에서 고향 주민들을 만나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진행상황과 앞으로 계획, 그동안의 성과 등을 알리고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주민 불편 사항이나 개선 점 등에 대한 건의도 받는다.

관광단지로 육성할 칠성면 괴강을 찾아 현장도 둘러볼 예정이다.

김 지사는 다음주 3월27일에는 보은군, 3월31일에는 옥천군을 방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