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진천군,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23.04.1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문 수상 ‘쾌거’

진천군은 지난 4월4일 개최된 ‘2023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K-NBA)은 세계 3대 광고제인 ‘New York Festivals’이 주최하는 연례 대회이다.

국가경잭력지수(NCI) 따라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국내의 산업과 장소, 문화, 농․식품 부문으로 나눠 각각 부문별 최고 브랜드에 수여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시상식에서 농․식품 쌀 부문에서 ‘생거진천 쌀’ 브랜드로 1위를 차지한 진천군은 올해 산업부문에서 잇따라 수상하면서 지역의 역동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

진천군은 우량기업 유치 및 고용증대, 꾸준한 인구 증가로 경제도시의 경쟁력을 갖춘 것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 지역에 선정될 수 있었다.

실제 진천군은 지난해 말까지 전국 82개 군 단위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101개월 연속 인구 증가의 진기록을 세우는가 하면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 9천 39만 원으로 기초시군단위 4위, 군단위 1위 △지역발전지수 전국 군단위 2위를 기록하는 등 다수 경제지표에서 전국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또한 규모의 경제 실현을 위한 씨앗이 되는 투자유치 부문에서는 7년 연속 1조 원을 달성하고 있으며 얼마 전 1천 6백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이끌어 내며 8년 연속 1조원 달성을 위한 힘찬 시동을 건 상황이다.

여기에 지난 2021년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라는 교통 네트워크까지 유치해 내면서 앞서가는 투자환경을 계속해서 구축해 가고 있다.

송기섭 군수는 “이번 대회 수상으로 진천군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라는 것을 인정받고 또 더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기업지원 시책 추진, 전략적 투자유치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