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요가의 최고봉 “리쉬쿠마르 산토쉬 선생” 인도 요가마스터 특강
인도 요가의 최고봉 “리쉬쿠마르 산토쉬 선생” 인도 요가마스터 특강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23.07.1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 KCA요가동호회원 특별강의 큰호응

인도 요가의 최고봉인 “리쉬쿠마르 산토쉬 선생”과 충북혁신도시 데비샤요가원 배정연 원장이 6월29일 혁신도시 한국소비자원을 찾아 이곳 요가동호회인 KCA요가동호회원(총무 이영규)을 위해 특강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강은 충북혁신도시 진천 데비샤요가원 배정연 원장의 배려로 KCA요가동호회원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특강을 가졌는데 ‘산토쉬 선생’이 ‘클레식컬 요가”의 창시자로 회원들은 클레식컬 요가를 처음 접하면서 요가의 강의 내용에 벅차고 경이로운 마음으로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감사해 했다.

이날 강의와 워크숍은 호흡으로 생명에너지를 가득 채울수 있고 호흡으로 우주의 최고의 에너지를 받아 인간의 삶과 내면의 정신세계까지 바로 움직일수 있는 힘을 가르쳐 주시는 등 끝이 없는 인간의 무한의 능력을 깨닫게 해주었다.

또한 요가는 비우는 것 비움은 버리는 것이 아니라 바라보는 것 부드럽게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것 즉 고요함, 내면의 빛,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깨닫게 해주었다.

게다가 공이란 단어는 일반적으로 무를 의미하지만 더 깊은 의미에서는 이는 가장높은 수준의 의식 존재 상태로 이는 존재의 근본적인 본질 이라고 가르쳐 주셨다.

게다가 우리 육체에 잠재돼 있는 우주적인 에너지의 씨앗을 각성 시키는데 중점을 둔 인도의 전통 요가중 하나로 쿤달리의 엄청난 힘은 거친 육신의 기능, 생명력의 움직임, 사고 과정, 태도, 정서적 에너지의 균형을 이루고 궁극적으로 참나에 대한 내적 경험과 진리를 깨닫게 해주었으며 명상과 고요함으로 자신의 진리와 온 우주와 자신이 하나가돼 자신의 건강과 맑은 영혼 및 건전하고 긍정적인 사고로 일상생활에 임할 수있도록 정신적인 치유까지 해주는 시간이 됐다는 평이다.

이번 특강과 워크숍 초빙강사인 ‘리쉬쿠마르 산토쉬’선생은 인도 요가의 최고봉으로 쉬쿠마르 산토쉬 인도 비움요가 프로그램 개발자로이며 클레시컬 요가 국제학교 설립자 및 지도교수, 스리 스리 대학교 초대교수, 시바난다 요가 베단타 아카데미교수, (전)명지대 외래교수(2014~2017), (전)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 교수 역임(2008~2012), 바라난시대학교 요가

 

강사, 비하르 요가대학교 졸업(2003~2005), 겔라스 뿌리 아쉬람 요가수행(1989~2003) 등의 경력을 갖고 있다.

진천혁신도시 데비샤 요가원 배정연 원장은 ▲데비사요가원 (현)대표 ▲(사)한국담마요가협회 이사·진천지부장 ▲명지대 사회교육대학원 생활체육학석사 ▲요가지도자 자격증 1급 ▲메디요가지도자 자격증 1급 ▲요가테라피 자격증 ▲아유르베다 자격증 2급 ▲체형관리사 2급 ▲대한요가회 심판자격증 2급 ▲Ashtanga Yoga 자격 증 등을 갖추고 요가인들을 위해 각종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