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제413회 정례회 개회… 행감·내년 예산안 등 심의
충북도의회 제413회 정례회 개회… 행감·내년 예산안 등 심의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23.11.1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영호 의장, “충북지역 의대 정원 확대 역량 결집” 당부

충북도의회(의장 황영호)는 11월1일 제413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2월 12일까지 42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황영호 의장은 개회사에서 충남, 경기 등에 이어 도내에서도 발생한 소 럼피스킨병에 대해 “도내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 및 겨울철에 자주 발생하는 가축 전염병 차단을 위해 선제적 대응 계획이 필요하다”면서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해 도내 축산농가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해 달라”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충북의 의료인프라가 전국 하위권으로 매우 열악한 상황”이라며 “정부의 의대 정원 방침과 연계해 충북지역 의대 정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또한 황 의장은 “합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되길 바란다”라며 “충북의 재정 여건이 어려운 만큼 사업의 중요성과 타당성을 신중히 검토해 2024년도 예산안을 심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교육위원회가 제출한 ‘충북지역(충북대, 건국대) 의대 정원 확대 및 충북대병원 충주분원 건립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으며, 충북도지사와 충북도교육감으로부터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 설명을 들었다.

이어 대집행기관질문을 신청한 김정일 의원은 ‘충청북도 교육복지 및 학교폭력 예방 관련’이라는 주제로 충북도교육감에게 교육복지사 확충, 학교폭력 발생 원인과 예방 대책 등에 대해 질의했다.

각 소관 상임위원회로 회부돼 이번 정례회 기간에 심사할 안건은 모두 17건이다.

김성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국토균형발전 및 지방분권 촉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5건, 충청북도지사가 제출한 ‘충청북도 지방시대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등 7건, 충청북도교육감이 제출한 ‘2023년도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 민자사업(BTL) 관련 의무부담행위 동의안’ 등 5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