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군수, 코로나19 확진 관련 대군민 메시지
송기섭 군수, 코로나19 확진 관련 대군민 메시지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21.02.2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진천군수 송기섭입니다.

지금부터 진천군 소재 오리가공업체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현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2월15일 2명, 17일 11명, 18일 2명으로 현재까지 총 15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업체와 외주업체 전체 근로자 312명 중 287명에 대해 전수 조사를 완료했으며 나머지 25명은 타 지역 근로자로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통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업체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검체 검사는 완료했으나 확진자 이동동선 파악 중 접촉자 13명이 발견돼 자가격리 및 검사를 진행 중이며 추가 확진자 발생 시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5명의 확진자 중 11명은 병상 배정과 거주지 방역소독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확진자는 금일 충북도와 협의해 조치할 예정이고 구체적인 동선에 대해서는 파악 후 군 홈페이지 및 SNS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당부사항을 말씀드립니다.

설 명절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의 분기점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컸는데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군민 여러분, 정부․의료관계자․국민 모두 합심해 확진자 발생 숫자를 통제권 안으로 어렵게 돌려놓았는데 모두의 노력과 희생이 무의로 돌아갈 수도 있는 엄중한 상황입니다.

곧 백신 접종도 시작되는 만큼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위해 군민 여러분들께서는 최대한 외부활동을 자제해 주시고 모두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외출 상황이나 직장생활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발열,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는 보건소 선별진료소나 24시간 운영 중인 진천성모병원 호흡기 전담클리릭을 꼭 방문해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진천군도 이번 집단 감염 사태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신속한 진단과 조치를 이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