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생거진천 취업박람회' 성료… 542명 방문
'2022년 생거진천 취업박람회' 성료… 542명 방문
  • 진천군민신문
  • 승인 2022.09.3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21일 진천 화랑관에서 열린 '2022년 생거진천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박람회는 평소 만나기 힘든 기업의 인사담당자들과 집중적인 개별 질의응답이 가능해 구직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면접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업심리검사, 지문적성검사, 면접 이미지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서비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에 542명이 참여해 취업 준비부터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한자리에서 받을 수 있어 반응이 더욱 좋았다.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가 직접 이력서 작성법, 면접 스킬 향상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엠알인프라오토, ㈜케미탑, CJ제일제당㈜ 진천BLOSSOMCAMPUS 등 현장 면접을 실시한 32개 기업과 간접 채용을 실시한 31개 기업이 행사에 참여했다.

총 63개 기업이 박람회를 통해 기업 맞춤형 구직자가 198명 면접을 진행했으며 대다수의 면접자가 채용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우석대학교와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의 많은 학생들도 박람회에 참여해 취업전 기업 탐방 학습의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진천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채용되지 않은 구직자에게는 고용안정정보망(work-net) 등록을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직종의 일자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으로 다양한 구인업체에 취업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알선하고,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문상담사를 통해 사후 관리를 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에는 참석하지 못했지만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번 행사를 주관한 진천군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문의(043-539-3346~9)하면 다양한 구인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개인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관내 기업이 필요한 인력을 확보하고,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는 뜻깊은 기회의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크고 작은 채용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적극적으로 기업 채용을 지원하고, 군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